안녕하세요. 칵테일 레시피의 모든것, 『 칵테일닷컴 』 입니다.
이번에 레시피를 알아볼 칵테일은 『 AMERICANO 아메리카노 』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마로(Amaro, 쌉쌀한 맛의 이탈리아식 식전주) 인 『 캄파리 』는 19세기 이탈리아 바텐더인『 가스파레 캄파리 』의 작품인데요.
이 사람이 밀라노에 차린 바인『 카페 캄파리 』에서 내놓았던 칵테일 중의 하나가 바로 이 『 아메리카노 』입니다.
원래 밀라노에서는 밀라노에서 만든 캄파리와 토리노에서 만든 베르무트를 1:1로 섞은 칵테일인『 밀라노-토리노 』라는 칵테일이 있었는데요.
이 칵테일의 쓴맛을 줄이고 연하게 하기 위해 탄산수를 부은 것이 아메리카노입니다.
에스프레소의 쓴맛을 줄이고 연하게 하기 위해 물을 부은 것이 아메리카노인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아메리카노 』는 제임스 본드가 첫 작품인『 카지노 로얄 』에서 처음으로 주문한 칵테일로도 유명한데요.
본드는 싸구려 칵테일을 고급스럽게 만드는 가장 값싼 방법은 고급 탄산수를 넣는 거라며 아메리카노에『 페리에 』를 넣곤 했습니다.
캄파리와 스위트 베르무트를 1:1로 섞고 탄산수를 붓는 간단한 칵테일이지만 나름 국제바텐더협회(IBA) 공식 레시피이기도 한데요.
그러면 『 AMERICANO 아메리카노 』레시피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카노 레시피 by The Whisky Exchange
그럼 먼저 유튜브 채널『 The Whiskey Exchange 』에서 알려주는 레시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시피
캄파리(Campari) 30ml, 코키 토리노 베르무트(Cocchi Torino Vermouth) 30ml, 큐브드 아이스(Cubed Ice, 각얼음) 적당량, 탄산수 적당량, 자몽 적당량
만드는법
- 캄파리 30ml를 차게 식힌 콜린스글래스에 붓는다.
- 코키 토리노 베르무트 30ml를 콜린스글래스에 붓는다.
- 콜린스글래스에 큐브드 아이스를 채워준다.
- 콜린스글래스에 소다수를 채워준다.
- 자몽을 잘라서 장식해준다.
아메리카노 레시피 by Steve the Bartender
그럼 다음으로는 유튜브 채널 『 Steve the Bartender 』에서 알려주는 레시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레시피 대비 캄파리와 베르무트를 1.5배씩 넣고 탄산수를 조금만 넣어 좀 더 강하게 만든 것이 위 레시피와 가장 다른 점입니다.
레시피
캄파리(Campari) 45ml, 마티니 로소 스위트 베르무트(Martini Rosso Sweet Vermouth) 45ml, 큐브드 아이스(Cubed Ice, 각얼음) 적당량, 탄산수 적당량, 오렌지 껍질 적당량
만드는법
- 글래스에 큐브드 아이스를 채워준다.
- 캄파리 45ml를 글래스에 붓는다.
- 마티니 로소 스위트 베르무트 45ml를 글래스에 붓는다.
- 한 번 저어준 후 글래스에 소다수를 채우고 한 번 더 저어준다.
- 오렌지 껍질을 잘라서 장식해준다.
지금까지 『 아메리카노 레시피 』 『 아메리카노 만드는법 』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cocktail life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칵테일닷컴 | 칵테일 레시피의 모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