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칵테일 레시피의 모든것, 『 칵테일닷컴 』 입니다.
이번에 레시피를 알아볼 칵테일은 『 APEROL SPRITZ 아페롤스프리츠 』입니다.
이탈리아식 와인 베이스 칵테일인 『 스프리츠 』는 주로 이탈리아 동북부에서 식전주로 즐겨 마시는데요.
이탈리아의 유명 화이트와인『 프로세코 』, 약초를 넣어 달콤쌉싸름한 리큐르를 일컫는『 비터스 』, 그리고 소다수가 기본 레시피입니다.
이 중에서『 비터스 』를 어떤 걸 넣느냐에 따라 스프리츠의 세부 명칭이 정해지는데요.
용담속, 루밥, 기나나무 등으로 만든 유명 이탈리안 비터스인 『 아페롤 』을 넣은 것이 바로『 아페롤스프리츠 』입니다.
아페롤은 식전주(아페리티프)의 프랑스어 속어인『 APERO 아페로 』에서 이름을 따 왔다고 하네요.
스프리츠는 원래 이탈리아에서 마시던 칵테일이었지만 2010년대부터 유럽 등을 중심으로 다른 나라에서도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붉은빛이 아름다우면서 달콤하고 시원하며 도수도 적당히 높은 아페롤스프리츠의 인기는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영국의 유명 주류 전문지 『 DRINKS INTERNATIONAL 드링크스 인터내셔널 』은 아페롤스프리츠를 2022년도 베스트셀링 칵테일 6위로 선정했습니다.
2011년 스프리츠를 공식 레시피로 등록한 국제바텐더협회(IBA) 도 레시피에 아페롤을 비터스로 넣어놨는데요.
(원래 등록 당시에는 베니스에서 만드는 비터스인 ‘셀렉트’를 넣은 ‘스프리츠 베네치아노’ 였는데 나중에 아페롤을 넣는 ‘스프리츠’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 APEROL SPRITZ 아페롤스프리츠 』레시피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페롤스프리츠 레시피 by Aperol
그럼 먼저 아페롤 리큐르를 만드는『 Aperol 』사의 아페롤스프리츠 유튜브 채널에서 알려주는 레시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시피
프로세코(Prosecco) 75ml, 아페롤(Aperol) 50ml, 소다수 25ml, 큐브드 아이스(Cubed Ice, 각얼음) 적당량, 오렌지 1조각
만드는법
- 큐브드 아이스 적당량을 큰 와인글래스에 붓는다.
- 프로세코 75ml를 와인글래스에 붓는다.
- 아페롤 50ml를 와인글래스에 붓는다.
- 소다수 25ml를 와인글래스에 붓는다.
- 잘 저어준 후 오렌지 1조각을 잘라서 장식해준다.
아페롤스프리츠 레시피 by BWS
그럼 다음으로는 호주의 주류유통업체 『 BWS (Beer, Wine & Spirits) 』에서 알려주는 IBA 공식 레시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레시피와 프로세코 대 아페롤 비율은 같으나 조금씩 더 넣어서 더 많이 마시는 레시피이며 아페롤을 먼저 넣습니다.
레시피
프로세코(Prosecco) 90ml, 아페롤(Aperol) 60ml, 소다수 적당량, 큐브드 아이스(Cubed Ice, 각얼음) 적당량, 오렌지 1조각
만드는법
- 큐브드 아이스 적당량을 큰 와인글래스에 붓는다.
- 아페롤 60ml를 와인글래스에 붓는다.
- 프로세코 90ml를 와인글래스에 붓는다.
- 소다수 적당량을 와인글래스에 부어서 채운다.
- 오렌지 1조각을 잘라서 장식해준다.
지금까지 『 아페롤스프리츠 레시피 』 『 아페롤스프리츠 만드는법 』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cocktail life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칵테일닷컴 | 칵테일 레시피의 모든것